티스토리 뷰
1. 라벤더
라벤더 향을 맡은 수면장애 환자들이 수면 후 수면의 질에 만족하는 경향을 보이고, 수면이 길어지고, 수면에서 깨는 빈도가 줄어들었다고 합니다.
3분간 라벤더 향기를 맡은 후, 수면에 들어갈 때 발생하는 뇌의 세타파를 측정한 결과 파동의 세기가 27% ~ 66% 증가했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라벤더 향은 진정 효과가 있어서 근육의 경직을 완화하고, 두통, 편두통 등 통증 완화에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침대 주변에 말린 라벤더를 병에 꽂아 배치하거나 라벤더 오일과 디퓨저를 이용해 침실에 은은한 라벤더 향을 퍼지게 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2. 양파
실제로 민간요법으로도 많이 알려져 있는데, 슬라이스 또는 다져서 접시에 담아 머리 맡에 두면 숙면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양파 속 황화아릴 성분으로 알려진 알리신 뇌를 자극해서 혈액순환을 돕고 심신을 안정시킵니다. 또한 비타민 B1의 흡수를 도와서 신경을 안정시켜주게 됩니다.
양파는 향기 뿐만 아니라 섭취를 통해서 숙면에 도움을 주기도 합니다.
3. 안식향
안식향은 다소 생소하실 텐데요, 때죽나무과에 속하는 안식향나무의 수액을 건조시켜 만든 약재입니다.
주요 효능으로는 거담 작용이 있는데, 그 밖에 심장부위의 통증을 진정시키고 복통을 치유하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또한 깊이 잠에 들지 못하는 사람들에게 유효하다고 합니다.
바닐라향과 비슷함. 신경계를 진정시키는 작용을 합니다.
4. 디노보 굿베딩 스프레이
숙면에 도움을 주는 로즈마리, 라벤더, 베르가못, 캐모마일 등의 추출물이 첨가되어 쾌적한 수면 환경을 제공합니다. 항균 뿐만 아니라 항균, 탈취 기능까지 갖춰, 취침하기 1시간 전에 침구류에 분사해 주면 됩니다.
5. 에이디스 슬리핑 바디 오일
*이전글 보기